게시판

재단 공지사항
혈우뉴스
취업정보
자유게시판
혈우가족 이야기
FAQ

혈우뉴스

WFH, “효과적인 혈우병 치료를 위한 방법 마련할 계획”
관리자 ㅣ 2022-12-06 09:25 ㅣ 685
최근 세계혈우연맹(WFH)은 더 나은 혈우병 치료방법의 선택을 돕기 위해 혈우병 환자의 치료의 의사결정과정을 최적화할 새로운 도구((Shared Decision Making Tool)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WFH에 따르면 이 방법 개발 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WFH는 혈우병환자들에게 새로운 비인자치료법들을 소개하는 것과 더불어, 혈우병 치료의 환경이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같은 환경 속에서 치료의 의사결정과정은 환자와 의사 모두에게 보다 어려운 문제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같은 현실은 필수적인 치료의 의사결정과정 방법의 공유는 환자와 전문 의료진 사이의 논의과정을 가능하게 한다고 WFH는 설명했습니다.

WFH가 혈우병 치료를 위한 의사결정과정 방법 공유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우선 환자 개인의 선호도와 목표에 적합한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또 치료법의 특성의 교육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환자가 치료법 결정을 위한 정확한 정보를 얻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2021년 헤모필리아저널에 따르면 의사결정과정 모델의 공유는 의사와 환자 상호 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과정이며, 공유한 정보들로부터 선호하는 결정을 추출해내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게재된 바 있습니다.

WFH는 독립의료교육기관과 협업을 통해 방법을 발전시키고,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증거에 기반한 의사결정 재료들을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이며, WFH는 2023년 내에 혈우병 진료 분야에 조만간 의사결정방법 공개를 위한 작업이 공개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WFH는 이 방법은 지구촌 혈우병 공동체와 WFH에 가입한 모든 회원국, 혈우병 관련 의료기관에 무료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WFH 웹사이트(영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여러 언어로 번역해 제공할 계획입니다.
<출처: WFH 홈페이지>
첨부파일